문경관내 5학년 학생 60명과 가족 참여

문경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모전초등학교에서 문경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60명과 그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내 고장 문경 알기 퀴즈대회인‘2017 Fun!Fun! 출사동이 가족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학교별 예선을 통과한 학생과 가족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졌으며, 지난 25일 문경명승지 투어를 통해 현장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듣는 체험학습도 실시한바 있다. 우리 고장의 문화에 대한 퀴즈 풀기와 사행시 짓기, 방과 후 활동 우수 학교의 식전공연과 같은 활동을 통해 가족애를 다지고,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문경 사랑의 참뜻을 홍보하는 계기로 삼고자 개최됐다.
골든벨 문제는 ‘2017 출사동이가 들려주는 문경이야기’와, 문경에 관련된 상식 및 영어로 묻는 문제로 출제됐고 문경명승지투어를 통해 현장에서 출제한 동영상문제도 추가되어 60가족들이 지정 좌석에서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됐다. 영예로운 문경박사에는 모전초등학교 진준엽 학생과 그 가족이 차지했다. 또한 참가 가족 전원에게는 기념품 지급과 사행시 경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모전초등학교 김예서 학생은 ‘이번 가족 골든벨 행사에 참여를 하려고 공부하다보니 우리 고장에 대하여 더욱 잘 알게 됐으며 앞으로도 문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