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 647명 대상 직무교육

▲ 9일 김장주 도 행정부지사가 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2017년 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 직무교육'에서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9일 도청 동락관에서 올 상반기 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한 신규 임용예정자 647명(도 18, 시·군 629/남 322·여 325)을 대상으로 ‘2017년 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 직무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을 축하하고 임용 전 공직자로서 도정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바람직한 가치관, 기본소양을 길러 변화하는 공직사회의 흐름과 조직 문화에 빠르게 적응토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주요 프로그램은 국·도정 주요시책 및 호찌민-경주 세계문화엑스포를 소개하고 ▲명지대 한명기 교수가 ‘징비록에서 배우는 역사적 교훈’▲강원석 시인이 ‘시를 읽는 사람은 꿈을 색칠합니다’라는 주제로 역사의식과 감성함양을 위한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문경시 신규임용예정자는 “꿈에 그리던 공직자로 첫발을 내딛게 돼 설레는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이 든다. 도 공무원의 일원이 된 것에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며 도정 발전의 주역으로 일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웅도 경북에서의 공직 출발을 축하하고 경북인의 자존과 열정으로 도민에게 최선을 다해 봉사하는 공직자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