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지난 10일 베트남 현지에서 호찌민 기술교육대학교(총장 반 충)와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북도립대학교 정병윤 총장, 호찌민 기술교육대학교 반 충 총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조사·연구·회의 등 학술 교류 활성화, 언어 체험·문화 체험 등 다양한 교류 기회 제공, 교원 및 학생 교류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호찌민 기술교육대학교 협력 업체 포함 인근 기업체 방문도 진행했다.

호찌민 기술교육대학는 1962년에 개교한 종합대학교로서 총 21개 학부에 10개의 석사과정, 4개의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영국 썬더랜드 대학, 미국 텍사스 기술대학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세계적으로 취업과 관련한 탄탄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내실있는 대학교이다.

정병윤 총장은 “이번 협약이 양 대학교의 교류 협력 증진 및 상호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어학교육과 전문직무교육을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해외 취업을 더욱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립대학교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기간을 맞이해 행사 개막식, 현지 문화 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글로벌 대학교로서의 위상을 제고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