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6개사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참가, 130만달러 수출상담

▲ '2017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 참가한 지역기업인 ㈜라라리즈 관계자들이 자사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들에게 제품 설명을 하고 있다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얼어붙었던 한·중 관계가 해빙기에 접어들면서, 아시아 최대 미용 박람회에 참가한 대구지역 뷰티 관련 기업들이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음에 따라 수출 주문이 폭주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Cosmoprof Asaia Hing-Kong 2017)’에 대구시가 지원하는 ‘지역 화장품 수출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지역기업의 참가를 지원, 총 98건의 상담을 통해 130여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현지에서 체결한 계약금액은 15여만달러 규모다.

이번 박람회에는 ▲㈜라라리즈 ▲㈜에쓰엘씨 ▲㈜에이팜 ▲㈜허브어스 ▲㈜팜바이오스 ▲㈜유바이오메드 등 지역에 소재한 뷰티 관련 6개사가 참가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세계 3대 뷰티 박람회이자 아시아 최대 미용 전시회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박람회의 경우 50여 개국에서 총 2천800여 개의 업체가 대거 참가할 정도로 큰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올해는 한국이 미용전의 주빈국으로 선정되면서 다양한 부대행사를 주최하는 등 K-뷰티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한국 뷰티 관련 제품에 대한 달라진 모습은 이날 박람회장 곳곳에서도 감지됐다.

지난 3월 중국에서 개최된 광저우 국제 미용 전시회에서는 사드 배치 등 민감한 정치적인 문제로 한국관을 찾는 것을 다소 꺼리는 듯 했지만, 이번 박람회에서는 일반 참관객과 바이어들의 긴 줄이 늘어설 정도로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가 여전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대구TP 박진석 한방산업지원센터장은 “사드 사태 후 홍콩 시장은 중국으로 가는 우회 창구로 큰 주목을 받았던 곳”이라며 “한·중 관계의 해빙 무드 속에 치러진 금번 전시회를 발판으로 다시 한번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