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 강구초 강당에서 열린 흡연쇼 마술장면 / 강구초등학교 제공
강구초등학교는 지난 21일 4,5,6학년을 대상으로 강당에서‘흡연예방 마술쇼’를 실시했다. 판도라 매직 마술 극단을 초청하여 재미있고 신나는 마술 공연을 통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흡연예방교육에 흥미와 관심을 유발했다. 평소 마술 공연을 접하기 힘든 학생들이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지켜보는 가운데 흡연으로 인한 각종 질병과 피해 내용을 잘 구성된 스토리 형식으로 매직콘서트를 하여 효과적인 흡연예방교육이 이루어졌다.
또 이날 강구초등은 ‘2017학년도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학교(심화형)’로 계획한 행사 중 이번 흡연 예방 마술 공연은 학생들에게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으며, 학생들에게 흡연 예방 및 금연 의식을 각인시키고 평생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는 다짐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마술을 관람한 한 4학년 최○○ 학생은 정말 재미있는 시간이었고, 자신은 앞으로 절대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김성수 교장은 “청소년들의 흡연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연구발표에 의하면 일부학생들은 초등학교 때 담배를 피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초등학교 때부터 학교와 가정에서 흡연예방교육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것이다.”며 흡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훈화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흡연 없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