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와 축구사랑나눔재단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9일 오전, 포항스틸러스 최순호 감독과 장영복 단장을 비롯한 선수단 및 사무국 전원은 포항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마당에 모여 김치 1천300여 포기를 정성껏 담갔다. 이어서 포항 선수단은 중앙동 일대 소외계층, 독거노인, 경로당 등 500세대를 대상으로 직접 배달까지 나섰다.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포항스틸러스와 함께 축구사랑나눔재단,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학산종합사회복지관, 포항 중앙동 새마을 부녀회 및 협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졌다. 특히 김치를 담그는 현장에는 포항 선수단까지 총 100여명의 봉사자들이 함께 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골키퍼 강현무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김장을 해보지만, 역시나 쉽지 않다”며 “김치를 받으신 분들이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고 웃었다.

또한 졸레 GK코치는 “김치를 처음 만들어보는데 힘들지만 재미있다”며 “내 즐거운 경험을 통해 누군가는 도움을 받을 수 있다니 기분이 매우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졸레 코치는 고향에 가져가 자랑하겠다며 자신이 직접 담근 김치 한 포기를 얻어가기도 했다.

포항스틸러스는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쌀, 연탄, 김치 등을 짧게는 2년, 길게는 7년에 걸쳐 매년 지원하고 나누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