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감동의 명작동화 어린왕자, 보고·만지고!

김천시 문화예술회관는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17일간 어린왕자를 꿈꾸는‘아이들의 별나라 놀이터 체험 전’을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나 어른 모두에게 꿈과 감동을 주는 동화 앙투안 드 생텍쥐베리가 쓴‘어린왕자’를 모티브로 해 미술적 표현으로 풀어냈다.

놀이와 체험 속에서 어린왕자의 꿈과 감동을 직접 체험해 어린이들에게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기획했다.

전시 구성은 다양한 별나라를 형광과 색으로 표현한 놀이공간 <별나라놀이터>, 사막을 모래로 풀어낸 <사막놀이터>, 어린왕자의 이야기를 전시한 <어린왕자이야기놀이터> 그리고 나만의 별자리 그리기 및 비행기, 여우를 창작하는 <만들기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어린왕자이야기놀이터>는 우리나라에서 알려진 기성 작가들의 작품과 어린왕자 이야기의 중요한 장면과 캐릭터를 움직이는 상자와 입체, 평면조형물을 통해 어린왕자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 놓았다.

장귀희 김천시문화예술회관장은 “많은 시민과 어린이들이 방문해 아름답고 재미나게 꾸며진 각기 다른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전시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과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420-7826, http://www.gcart.go.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