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문경
문경시, 지방재정개혁! 2년 연속 저력을 발휘하다.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과 지방교부세 2억 원 인센티브
   
문경시는 지난 6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년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맑은 물 나눠 먹고, 더러운 물 함께 살려’라는 주제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인센티브로 지방교부세 2억 원을 받았다.
이번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전국자치단체의 세출절감, 세입증대등의 우수사례를 공유해 지방재정 건전성을 높이고 예산 효율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개최 됐으며, 지난달 행자부에 제출된 총 285건의 사례 중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44건의 우수사례가 이날 최종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시는 이날 ‘경계를 뛰어 넘는 상생행정’으로 상주시와의 상·하수도시설 연계협력 사업을 소개, 불필요한 중복투자를 지양하고 급수체계 이원화에 따른 예산낭비를 최소화 하는 등 재정 건전성 제고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그동안 알뜰한 재정운영을 바탕으로 열악한 지방재정 여건을 극복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엔진 창출을 위해 지금도 계이불사(鍥而不舍)의 자세로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전재정운영과 예산절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의 피땀으로 이루어진 예산이 한 푼이라도 헛되게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문경/신봉경 기자  sbk3527@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신봉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