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주
경주시보건소, 자원봉사자와 함께 하는 ‘제6기 힐링캠프’ 운영
   
경주시보건소는 보문 소재 황룡원에서 8일부터 9일까지 1박2일간 자원봉사자 30여명과 함께 ‘제6기 힐링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힐링캠프는 자원봉사자들의 스트레스와 에너지 소진예방을 위해 나를 돌아볼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자신이 하는 일에 의미와 가치를 인식함으로 봉사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의 시간을 제공코자 실시된다.

이번 힐링캠프에 참여하는 경주시자원봉사회는 원화회, 화랑회, 사랑한스푼, 초록옹달샘, 효행복나눔 등 5개 봉사단체로써, 활발하게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펼치고 있는 단체들이다.

경주시자원봉사회는 지난 1995년 조직이후 거동불능자들에게 이동목욕부터 시작돼 무의탁 독거노인 및 거동불능자에게 생필품지원, 차량이동지원, 집수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변모해 왔으며 현재 125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캠프 내용으로는 음악무용으로 소통하기, 몸 튼튼 요가, 손끝으로 전하는 말( 내가 봉사하는 이유), 차가있는 명상 등을 통해 잠시나마 쉼을 누리며, 한해동안 보건소사업에 협력한 자원봉사자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들을 제공한다.

김장희 보건소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이번 제6기 힐링캠프를 통해 소진된 에너지를 충천하고 삶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주/이명진 기자  lmj7880@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주/이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