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에서는 지난 9일과 10일 100여명이 참가한 지진피해 이재민 및 어려운 이웃돕기 과메기 김장담그기 체험행사를 개최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포항시 제공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하 “문화관”)에서는 지진으로 발길을 돌린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하여 12월 다양한 체험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 9일과 10일에는 100여 명이 참가한 지진피해 이재민 및 어려운 이웃돕기 과메기 김장담그기 체험행사를 개최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장성초등학교 5학년 박동언 학생은 “우리집도 지진피해를 조금 입었지만 우리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과메기는 그냥 먹는 줄만 알았는데 김치를 담글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다”고 말했다

문화관에서는 12월 과메기가 가장 맛있는 계절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과메기 시식행사 ▲과메기하면 나야나(품평회) ▲솔방울 트리만들기 ▲산타로 꾸미는 과메기 ▲소원담은 크리스마스카드로 트리장식하기 ▲각종 공예체험 ▲과메기비누만들기 ▲과메기 엮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주말에는 4층 영상관에서 가족영화도 함께 상영되는 등 문화관의 알찬 체험 계속 진행 중이다.

오원기 포항시 수산진흥과장은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에 도움을 주고자 전국적으로 과메기 열풍이 불어 과메기를 많이 사랑하고 구입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포항을 직접 방문하셔서 한참 맛이 무르익은 과메기도 맛보시고 문화관도 관람하시는 12월 바다여행을 추천하니 포항으로 많이 놀러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은 지난주에는 지진전의 관람객수를 회복하여 주말에는 1일 2,5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문화관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며,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이다. 해설을 원할 시에는 1일전 문화관으로 전화(054-270-2862)예약하면 구룡포 지역해설사의 체계적인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