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4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만나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양국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13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 중인 홍 대표는 이날 오후 일본 총리 관저에서 아베 총리와 회동했으며, 이 자리에서 점증하는 북핵 위협에 맞서 '한미일 자유주의 3각 핵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홍 대표는 재일동포들에 대한 '헤이트 스피치'(hate speech·특정 집단에 대한 공개적 차별·혐오 발언) 문제를 거론하며 처벌조항 신설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북핵 문제와 관련해 홍 대표는 전날 재일민단 중앙본부 관계자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일본에서는 북핵 문제에 관련해서는 현 정부를 믿기보다 한국당과 의견이 맞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북핵 미사일에 대해 공동 대처하는 의견접점이 나올 수 있으리라 본다”고 밝혔다.

그는 또 “북핵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일본 최고지도부와 논의하고 한국 국민에 대해서도 (일본이) 좋은 감정을 갖도록 하고 가겠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아베 총리 면담에 앞서 누카가 후쿠시로(額賀 福志郞) 한일의원연맹 일본 측 회장과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 자민당 간사 등을 만나 양국 간 안보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홍 대표는 니카이 자민당 간사와 만난 자리에서 “한국 정부가 북핵 문제를 잘 대처하고 있다면 야당이 나설 필요가 없는데 잘못 대처하고 있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일본을 방문했다”며 “자민당은 전통적으로 한국당과 우호적인 관계를 갖고 있으니 북핵 문제만큼은 우리와 입장을 같이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