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의 비상을 알리는 역사적인 한 해가 될 것...

희망찬 팔공산시대를 알리는 2018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평안과 만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돌이켜 보면 우리지역은 참 많은 일들과 마주하였고 역경과 순경을 보람과 열정으로 슬기롭게 헤쳐 나왔습니다.

의연하게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군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8년도는 성과와 열정이 더해져 보다 큰 군위로 도약하는 역사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군위의 힘찬 도약을 위하여 든든한 동행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새해 군정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팔공산시대에 발맞추어 명품전원도시로!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레저 휴양의 메카로! 신경북 중심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차별화된 농업 경쟁력 강화로 윤택함이 묻어나는 농촌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군위에서 악취라는 단어를 지우고 맑은물의 안정적 공급기반을 구축하여‘청정과 자연’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삼국유사 문화브랜드 가치 제고와 김수환추기경 사랑과나눔공원 등새로운 문화자원으로 시대와 종교를 아우르는 역사문화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밝은 웃음과 어르신들의 더 건강한 노후를 책임지는 모두가 다같이 누리는 넉넉한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여섯째 교육의 백년대계를 위해 교육발전기금과 인재양성원을 더욱 내실있게 운영해 미래를 여는 명품 교육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일곱째 주민들을 위한 행정의 문을 활짝 열어 두고 군민이 중심이 되는 열린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구 경북이 상생하고 미래와 세대를 이어주는 하늘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군위의 비상을 위하여 지금이 기회를 판단하는 눈과 결단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모든 군민들의 꿈이 현실이 되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