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 및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지난 26일 열린 구미사곡초등학교의 공개 수업에서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수업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구미사곡초등학교는 지난 26일 오후 1시 ‘학부모에게 만족을, 학생들에게 행복을 주는 구미사곡 교육’ 수업 공개 및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35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수업공개, 학부모 상담, 교육과정설명회 순으로 진행됐다.

모든 학급의 공개 수업을 참관하면서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교 수업 태도를 살펴보고, 수업공개 뒤에는 담임교사와의 면담이 있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생활과 교우관계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교육에 대한 정보도 챙길 수 있었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먼저 식전 행사로 사곡초 밴드 동아리 '네펜데스'의 ‘YB 나는 나비’ 외 2곡을 연주하고, 방과후부서 오카리나 2중주가 ‘물방울 폴카’를 연주해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영익 교장은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서 학생들의 독서교육과 영어교육을 강조하고, 그 동안 구미사곡초등학교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교직원들과 학부모들을 격려,앞으로도 ‘학생들은 꿈을, 교사들에게는 보람을, 학부모들에게는 만족’을 만들어가는 더욱 내실 있는 학교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수업공개와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은 학교의 제반 교육활동과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지고, 가정과 학교 사이의 신뢰를 단단하게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