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대학 현장실습에 대한 산업체의 개선요구사항을 듣고 산업체와의 협력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지난 해 말부터 관련 산업체를 대상으로‘현장실습 활성화를 위한 산업체간담회’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27일 응급구조과가 산업체 간담회를 실시했으며, 기계시스템과, 제철산업과, 유아교육과, 치위생과, 물리치료과도 산업체 현장의 실무자들을 초대해서 산업체의 개선 요구사항과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작업치료과, 경영회계실무과,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등 나머지 학과들도 효율적이고 안전한 현장실습을 위해 1월 중에 산업체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산학협력단은 현장실습 활성화 방안 협의와 함께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주문식교육)에 대한 간담회도 개최해 대학전공교육과정에 대한 산업체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자 힘쓰고 있다. 또한 이번 현장실습 활성화 간담회를 마무리한 후 산업체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산업체의 요구사항을 대학교육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재학생의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현장실습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활성화 방안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포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해마다 현장실습 및 산학협력, 취업률 개선을 위하여 산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시행하고 있으며, 재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