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의 관광명소와 행사, 맛집, 따스한 미담 등 달성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 등 온라인상에 지난 2012년부터 7년째 알리는 홍보메신저 ‘달성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이 열렸다.

대구 달성군은 8일 오후 3시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김문오 군수와 블로그 기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달성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블로그 기자단은 온라인 접수와 심사를 통해 선정됐으며, 직장인·프리랜서·주부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10명으로 구성됐다.

블로그 기자단은 1년 간 다양한 군정소식과 문화행사 등 달성군의 이야기를 현장감 있게 전하고, 관광명소·명물 및 맛집 등을 직접 취재해 달성군 공식 블로그 ‘대구의 뿌리 달성 꽃 피다’(http://blog.naver.com/dalseonggun) 및 개인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문오 군수는 “달성군 블로그 기자로서 자긍심과 열정을 가지고 대구의 뿌리, 대구의 보물인 달성의 매력을 널리 알려주시고, 군민들은 물론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달성군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달성군 블로그는 매일 4천500여 명이 구독하고, 200만명 이상의 네티즌들이 방문하는 등 달성군의 소식을 생생하게 알리는 매체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