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입무시험전산배정 상황실 모습
상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2018학년도 중학교 입학 무시험 배정을 실시했다.

관내 17개 중학교 중 학교군에 속한 상주중, 남산중, 상주여중, 성신여중은 무지망 추첨을 실시하였고, 읍면단위에 있는 학교는 지망 추첨을 실시했다.

추첨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추첨 참관위원으로 중학교 교장 3명, 중학교 교감 1명, 초등학교 교장 3명, 학부모 3명, 경찰관 2명이 배석했다.

중학교 무시험 배정 추첨 프로그램은 나이스(NEIS)를 사용하여 배정한다. 프로그램 진행 중 가장 중요한 단계는 난수 생성 버튼 7개를 클릭하여 배정학생들에게 배정순위를 부여하는 것이다. 버튼을 클릭하는 사람은 추첨참관위원 12명 중 학교관계자 7명을 추첨을 통하여 선정한 후 실시했다.

중학교 무시험 배정 추첨 프로그램으로 배정된 2018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결과는 19일 16시 이후에 상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장광규 교육장은 “2018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배정은 상주 관내 학생들에 대하여 상주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고 있지만 나이스(NEIS)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장 객관적인 추첨이라는 것을 잘 홍보하여 학부모들의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