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3선 도전에 부정여론 확산, 인물교체 필요”…“문재인 정부 성공 돕겠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21일 서울시장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공식 표명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여권의 서울시장 후보군으로는 이날 우 의원이 처음으로 서울시장선거 출마 의사를 밝힘에 따라 그동안 물밑에서 진행돼온 여권 내 서울시장 경선 열기와 지방선거 후보자들의 구체적인 윤곽에 물꼬가 트일 전망이다.

우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도와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 이번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우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불공정, 불공평한 세상을 바꿔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며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문재인 정부의 정책을 서울시에서 구현해 반드시 성과를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우 의원은 당내 경쟁을 펼칠 박원순 현 서울시장을 향한 견제도 잊지 않았다.

그는 “박원순 시장의 등장은 시민사회의 문제 인식과 가치에 대한 기대의 결과였고 그 몫을 훌륭하게 해내셨다고 평가한다”면서도 “그러나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새로운 젊은 정치세대의 전면 등장이라는 시대정신을 제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 새로운 서울의 변화, 다음 정치세대의 준비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민주당의 선수교체, 인물교체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