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접수, 사업당 최대 1천만원, 총 5천300만원 지원

경북도는 양성평등의식 확산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복지증진 및 가족지원 등을 위해 ‘2018년도 경북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양성평등의식 확산 ▲여성의 능력개발과 복지향상 ▲건강한 가족문화조성 ▲여성단체 활동지원 ▲여성 경제활동촉진 지원 5개 분야이며, 지원 금액은 사업당 최대 1천만원으로 총 5천300만원이다.

특히 도내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양성평등 의식 문화 확산사업을 우선 선정해 양성이 평등한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경북도 홈페이지(www.gb.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도 여성가족정책관실(054-880-4533)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도에 주사무소를 둔 여성·가족 및 양성평등 관련 비영리법인과 비영리민간단체, 양성평등실현 사업을 수행하는 연구기관이며, 1개 단체가 1개 사업만 지원 가능하다.

응모된 사업은 사업의 적정성·효과성, 단체의 사업수행능력 등을 고려해 다음 달 '경북도양성평등심의회'의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 금액을 결정하고 3월 중 지원 단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정규식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실질적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참신한 사업들이 발굴돼 지원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