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예. /포항문화재단 제공
포항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에서는 시민들의 생활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한 2018년도 첫 정규프로그램을 개강한다.

23일 개강해 3월 30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되는 이번 정규프로그램은 ▲기초 수채화 ▲주민 오케스트라 ▲장구 ▲도자기 물레성형 기법 ▲D·I·Y가구 만들기 등 총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지난 정규프로그램과 달리 이번에 처음 개설한 프로그램인 ‘기초 수채화’는 아라예술촌 입주작가이면서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해강 작가가 강사로 나서 일상의 피로를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치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장구’반은 전통악기인 장구를 학습하며, 연주법을 배우는 강좌로 김도연 강사가 맡는다.

이와 함께 지역 중·고생과 성인들에게 음악을 통해 세대간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주민 오케스트라’와 생활용 도자기 소품을 제작하는 강좌로 도자기를 만드는 물레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도예 기초과정’, 자신이 직접 디자인하고 가구를 제작해 볼 수 있는 ‘D·I·Y가구 만들기’로 구성돼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개강되는 첫 강의에 참관해 10주간의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자아실현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는 지역공동체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