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의 다문화가족지원기금, 도내 다문화가족을 위한 신선한 사업 발굴 목표

경북도는 다음 달 14일까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 영위와 사회적응 지원 등을 위해 ‘2018년도 경북도 다문화가족지원기금 사업’ 을 공모한다.

기존 일반예산 사업에서 지원되지 않는 신선한 사업을 발굴키 위한 이번 공모사업의 사업비는 총 5천만원이며 사업당 최대 지원금액은 2천만원이다.

공모분야는 ▲다문화가족·중도입국자녀의 정서, 언어 등 성장발달 지원 ▲학령기 가정, 예비 부모 등 부모교육 지원 ▲부부·고부·자녀 등 가족관계 회복 및 위기가정 지원 ▲기타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업 등 4개 분야이다.

지원대상은 도에 주 사무소를 둔 다문화 관련 비영리법인과 비영리민간단체, 다문화가족지원 사업을 수행코자 하는 대구·경북권 대학 및 연구기관, 다문화가족지원과 관련한 기관 및 단체이면 신청 가능하며, 1개 단체에 1개 사업만 지원할 수 있다.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다음 달 14일까지 경북도 홈페이지(www.gb.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실(054-880-4550, 4009gy@korea.kr)로 우편,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사업은 사업의 적합성, 실현가능성, 참신성 및 효과성, 단체의 사업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오는 3월 도 다문화가족지원기금 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할 예정이다.

정규식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경북도 다문화가족지원기금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다문화가족 지원만을 위한 기금으로 도내 다문화가정을 위한 새로운 사업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