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부터 1주간 50여 명 대상, 다문화가족자녀 이중언어캠프 개최

경북도는 29일부터 다문화가족자녀의 강점인 이중언어 능력을 강화해 미래 글로벌 인재로 키우기 위한 '다문화 가족자녀 이중언어캠프'를 운영한다.

다문화가족자녀 이중언어캠프는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원에서 베트남 및 중국 출신 다문화가족자녀 초·중등자녀 50여 명을 대상으로 1주간(1.29~2.2) 열린다.

여름방학 때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이중언어 골든벨, 8월에는 2주간의 국내캠프와 더불어 성적 우수자를 대상으로 중국 연변대학교 현지에서 2주간 이중언어 집중교육 및 부모나라 문화체험 등 ‘현지 이중언어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올 9월에는 전국의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대상으로 '제5회 전국 이중언어대회'를 열어 이중언어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다문화가족지원기금(조성액 66억)을 조성·운영 중이며, 이중언어캠프는 다문화가족 자녀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기금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 베트남어를 시작으로 매년 베트남어, 중국어 등 이중언어 캠프를 개최해 오고 있다.

정규식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다문화 가족 자녀는 어릴 때부터 두 개의 문화와 언어를 접해 이중언어 학습에 유리한 환경으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좋은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도는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