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금옥 교육장이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올해 경산 교육 계획 설명회'를 열고 있다./경산교육청 제공
경산교육지원청 이금옥 교육장은 지난 29일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공·사립유치원장, 초·중·고·특수학교장, 각 학교 운영위원장, 학부모 대표, 경산 녹색어머니회 연합회 임원단, 경산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임원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dhf 경산교육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경산교육'은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경산교육'이란 지표 아래 ▶배움으로 꿈을 키우는 학생 ▶가르침으로 보람을 찾는 선생님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공감 지원으로 감동하는 교육 등 4대 정책 방향과 8대 시책을 설정해 감동을 주는 경산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특색 사업으로는 체험중심 인문학 공동체 활동으로 배움이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삼성현(원효, 설총, 일연)의 얼을 잇는 인문학 교육'과 '지역 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지원'으로 학교 안·밖이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금옥 교육장은 "지난해 최고의 교육실적을 거양해 주신 교장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2018학년도에도 경산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교육을 실천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