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창훈 총장(앞줄 가운데)과 대구한의대 IPP사업단이 인터불고호텔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한 학생들이 수료증 수여식을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IPP사업단은 최근 인터불고호텔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기공모 성과발표 및 수료증 수여식을 가졌다.

7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이번 수료식은 산업체에서 4개월 이상 장기간 현장실습을 이수함으로 실무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명확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수기공모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표해 현장실습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한화호텔&리조트, 한국한의학연구원, 신라명가, 군월드, 바르미호텔인터불고 등 IPP참여기업과 전공지도교수, 참여학생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IPP사업단 이두복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수료식에는 변창훈 총장의 환영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이동언 대구지역본부장의 축사, 정지석 IPP사업단장의 사업성과 보고, 기업우수 사례 발표, 학생 수기공모 발표, 수료증과 수기공모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기공모에는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발된 6명의 학생들이 현장에서 발표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시상했다. 또 대상에는 영천 동승병원에서 근무하면서 느낀 점을 발표한 보건학부 조준영 학생(4학년)이 수상했다.

조준영 학생은 이번 수기공모 발표에 참여한 의료경영학과 박소연 학생과 더불어 IPP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까지 성공하는 영광을 얻었다.

변창훈 총장은 "정부는 일자리 창출을 국정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일자리 위원회를 대통령 직속기관으로 둘 만큼 청년일자리 창출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대학은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기업에게는 우수
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에게는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의 기회를 제공해 기업과 대학, 기업과 학생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