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민속 체험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이 황금 개띠 해를 맞이해 특별 설 놀이 대잔치를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사라온이야기마을 일대에서 펼쳐진다.

설맞이 무료 이벤트는 '이기나 지나 선물이 팡팡 터지는 윷놀이'가 정초부터 생면부지 가족끼리 한 판 붙어 보자는 식으로 이웃 간의 소통을 위해 흥미롭게 펼쳐진다.

또한 황금 개 세 마리로 팔자를 고쳐보는 “황금 개 골드바(?)를 찾아라” 미션으로 마을 곳곳에 숨겨진 골드바 모양의 황금 개 3마리를 찾아서 사진을 찍고 SNS를 보내면 역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 왕재수가 넘치는 항아리에다 소원 엽전던지기로 올 한 해의 소원 빌기을 빌어 보는 특별 이벤트로 알차게 꾸며져 있다.

특히 설전인 15일과 16일은 사또와 함께 하는 전래놀이 체험, 설맞이 투호대회, 연 만들기, 제기 만들어서 제기왕 뽑기 체험이 펼쳐지고 설 당일인 17일과 18일은 조선 포졸이 펼치는 “공연 체험형” 마술공연이 추가되어 흥미롭고 뜻깊은 설 명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관계자는 “한복을 입고 오는 입장객들에게 무료입장을 유도해 전통 민속 행사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입장 및 프로그램 문의는 054)380-7216, www.sara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