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사회
스마트시티 기술, 지역 스타트업·중소기업 관심 집중스마트시티 대구 리빙랩 ‘제2차 어반 테크 포럼’ 개최
  •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
  • 승인 2018.02.13 20:55
  • 댓글 0
   
대구시는 13일 대구시청별관 첨단산업지원센터에서 지역 기업과 관계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2차 어반테크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해 12월 1차 포럼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교통과 안전, 행정, 환경·에너지, 생활복지, 건강 등 도시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기업(창업자 포함)이 직접 솔루션을 제안하고 공공과 민간이 상호 협력해 스마트시티 구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어반테크포럼(Urban Tech Forum)은 기술혁신 및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리빙랩 실증(Inno City)을 위한 준비로 시민과 기업이 스마트시티 개발 및 운영의 주체로 참여해 다양한 리빙랩이 구현되는 도시혁신모델을 그 목적으로 한다.

지난 1차 포럼에서는 지역 산·학·연·관이 함께 ‘스마트시티 리빙랩 추진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제2차 포럼에는 SK telecom이 ‘수성알파시티에 구현하는 스마트시티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이어 지역기업이 자신들의 도시문제 해결 솔루션을 제안, 이후 대구시 소관부서와 함께 단체토론을 벌였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포럼이 진행될수록 점차 더 많은 기업들이 관심과 참여의지를 보여주고 있다”며 “대구시는 도시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시민이 아이디어 공유와 투표, 의견교환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출, 서비스 개발을 위한 데이터 개방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