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의 설 연휴에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경북관광공사와 경북도에서 마련한 ‘설 맞이 특별행사’ 등 관광객 맞이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해 15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 대박을 터트렸다.

경상북도관광공사에 따르면 15일부터 시작된 연휴를 맞아 보문관광단지의 대명, 한화, 켄싱턴 등 콘도업체와 힐튼, 현대 등 특급호텔이 만실을 이루는 등 단지 내 4천여 객실들은 연휴기간 내내 몰려드는 관광객들로 평균 98%의 숙박 점유율을 나타냈다.

공사는 먼저 연휴 첫날인 16일 보문호반광장에세 초청 가수공연(마아성, MC호조)과 17~18일 버스킹 공연(통기타, 색소폰, 플롯 등)으로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23일까지 ‘코리아 그랜드세일 온라인 이벤트’는 외국어(영·중·일) 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의 겨울 미식여행지 제시, 댓글에 대한 상품권 증정과 28일까지 ‘설맞이 경북주요관광지 인증사진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로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 공사가 관리·운영 중인 안동문화관광단지에도 전통놀이, SNS포스팅, 교육체험 콘텐츠실 운영,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널뛰기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로 관광객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한편 이번 연휴 동안 공사 임직원들은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돕기 위해 총괄 상황실 설치, 영업장별 관리책임자 지정, 관광지 안내와 질서계도를 위해 연인원 230명이 비상근무를 통해 관광편의 제공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공사는 앞으로도 우리 경북만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뛰어난 문화유산을 접목시킨 특화된 관광상품개발과 실시간 SNS홍보 등 홍보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경북관광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