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거리예술축제. /포항문화재단
포항문화재단에서는 거리예술 활성화와 수준 높은 거리공연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한 ‘제1회 거리예술축제’에 참여할 지역 및 전국의 우수한 참가작품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제1회 포항거리예술축제' 참가작품 공모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고, 최근 1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개인 ▲포항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1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거리 공연이 가능한 생활문화 동호회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약 30개 작품(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부문은 거리극, 무용, 음악극, 마임, 영상, 설치, 서커스, 전통연희, 인형/오브제극, 복합장르 등의 야외공간에서 실연 가능한 공연부분과 장르의 제한 없이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체험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이미 서울, 안산, 춘천, 의정부 등 타 지역에서는 거리극축제가 지역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대구경북 등 영남권에서는 포항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기존 축제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공연 형태를 접함과 동시에 시민은 물론 포항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 제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이며 기대감을 불러오고 있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항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회 포항거리예술축제’는 5월 5~7일 송도 송림테마거리에서 개최한다. ‘어린이 날’ 행사와 연계해 거리예술 활성화와 수준 높은 거리공연 콘텐츠 발굴을 위해 문화재단에서 첫 선을 보이는 지역의 새로운 축제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문화예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축제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며 “전국에서 활동하는 많은 거리예술가들이 참여해 포항 시민들에게 멋진 거리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소정의 공연료, 공연 홍보, 기술 시스템과 공연 장소를 제공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4-289-7872.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