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행복하려면 의성군에서 평생학습 해야

의성군이 21일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군민의 평생학습권 보장과 열린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이바지 하고자 6월 25일까지“2018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은 직업별 연령별 등 다양한 계층별 맞춤형 교육제공을 목적으로 인문교양과 예술, 어학, 체육 등 13개 강좌가 군민회관, 청소년센터 등에서 운영되며 온라인 및 방문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수강자 400명을 선정했다.

특히 군민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유아 및 학생들의 참여를 위해 토요일 강좌와 직장인들을 배려한 야간 강좌를 확대해 기존에 인기 있었던 강좌는 수업을 확대하고 그동안 평생교육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필라테스, 마술, 메이크업 강좌 등 새로운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 중순부터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발레 강좌부터 학부모, 아빠, 직장인, 어르신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10여 개의 다양한 강좌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배움을 넘어 삶의 가치를 더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겠다"며“올해는 평생교육을 원하는 군민은 언제 어디서나 배울 수 있는 군민 평생교육시대의 원년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