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를 추구하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할 것” 촉구

자유한국당 박명재 의원(포항남·울릉)은 22일 일본의 ‘다케시마의 날’ 주장을 반박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울릉군에서 열린 ‘죽도의 날 대응 범도민 규탄결의 대회’에 격려사를 전달하고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한 깊은 유감과 함께 즉각적인 철회를 요구했다.

박 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일본정부의 왜곡된 독도 영유권에 대한 교육 의무화 정책을 철회하고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한 뒤 “일본정부는 세계 평화와 공동번영을 추구하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박 의원은 특히 “일본이 평창올림픽 홈페이지 독도표기를 문제 삼는 등 처음에는 조심스러웠던 표현이 점점 과감해지고, 강제하는 방식도 체계화되고 있다”며 우려를 나타내고 “이 같은 만행은 대한민국의 영토주권을 부정하는 군국주의 침탈행위이자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영토전쟁을 부추기는 선전포고에 다름없다”며 강하게 규탄했다.

박 의원은 이어 “우리정부는 일본의 이 같은 행동이 대한민국으로부터 독도를 강탈해 가려는 미래의 선전포고임을 명확히 인식해야한다”며 정부의 미온적 태도를 지적하고 “현 정부는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기 위해 현재 표류중인 △독도입도지원센터 건립과 △독도방파제 사업 등을 즉각 시행하라”고 요구했다.
박 의원은 또 “정부는 일본이 독도에 대한 망언을 할 때마다 독도에서 새로운 사업을 한 가지씩 펼치는 ‘1망언 1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독도 영유권 사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중앙정부의 권한을 경상북도와 울릉군에 과감히 위임·위탁하라”고 요청했다.

박 의원은 이날 동료국회의원들에게 “제가 대표발의한 ‘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과 ‘울릉도·독도지역 지원 특별법’이 통과되어 경상북도와 울릉군이 독도영유권에 대한 핵심사업을 지방발전 차원에서 추진해 나갈 수 있는 법적 근거 마련해 달라”며 초당적인 협조를 구했다.

이어 박 의원은 국민들에게 “독도는 우리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지켜가야 하는 대한민국 영토주권 최후의 보루로 이러한 때 일수록 반드시 가봐야 한다”며 “독도에 5천만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발자국이 새겨질 수 있도록 ‘전국민독도밟기운동’과 ‘독도명예주민증’ 발급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