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포항! 허대만에게 맡겨달라

▲ 허대만 전 행안부 정책보좌관이 11일 포항중앙상가에서 포항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신성장 동력, 동해안 인프라, 해양문화관광 …‘준비된 포항시장’


허대만 전 행안부 정책보좌관(더불어 민주당)이 11일 중앙상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포항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현재 포항이 겪고 있는 총체적 위기를 극복하고 포항을 일류도시, 선진도시를 만들 수 있는 인물, 여당 후보의 강력한 힘이 필요한 시기다. 52만 시민 앞에 엄숙히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지금 포항은 정치와 경제, 사회 모든 면에서 총체적 위기를 맞고 있다. 전직 대통령과 지역정치를 이끌며 다선 중진 국회의원을 지낸 분들이 모두 사법처리를 당하거나 당할지도 모를 처지에 놓였다”면서 “이런 위기 극복을 위해 포항을 가장 잘 아는 저가 희망의 포항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햇다.

그는 또 “지진피해를 집중적으로 입은 흥해지역과 한때 포항의 중심이었지만 지금은 변두리로 변해가고 있는 중앙동 일대에 국비, 지방비, 민간투자를 합쳐 1조3천억원 가량의 재원을 투입하여 지진복구 및 도시재생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어 “포스코가 기업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정치권과 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막고, 지곡단지를 중심으로 형성된 R&D 인프라를 활용해 포항을 4차산업혁명 선도 도시로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영일만대교가 포함된 동해안 고속도로와 철도 등 동해안 인프라를 문제인 정부와 함께 반드시 마무리 짓고, 환동해문명사박물관, 스틸아트 작품 전시장, 호미곶 새천년기념관 리모델링 등을 통해 영일만의 해양문화관광 기반을 확실히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안전도시, 더불어 사는 복지도시, 바다와 농촌의 경쟁력 확대, 창업하기 좋은 도시, 헌신과 봉사의 공직사회를 만들겠다”는 시정목표도 발표했다.

끝으로 “준비된 포항시장 허대만이라고 자부한다”며 “포항이 겪고 있는 총체적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집권 민주당의 힘 있는 일꾼이 필요하다. 허대만이 적임자고 허대만이라야 여당, 야당, 중앙정부, 지방정부의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다. 이제는 한 번 맡겨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