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이철우 의원(사진)은 13일 경주에 문을 연 자신의 경선준비 사무실에서 중간 공약 점검회의를 열고‘지구촌과 함께하는 관광 경주’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대안 마련에 들어갔다.

이 의원은 자신의 1호 공약으로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을 적시한 바 있다. 이 의원의 문화관광 관련 공약 점검 회의는 벌써 네 번째로 조만간 문화관광 관련 공약을 발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미래경제연구원과 경북관광진흥원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재원마련 방안 등 구체적인 세부 지침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이 우선적으로 애착을 가지고 있는 사업은 경북관광공사의 역할과 가능을 확대·개편한 가칭‘경북문화관광공사’설립이다.

이 의원은 “경북문화관광공사 설립은 경주ㆍ안동 등 도내 주요 관광지를 일관성 있게 개발하고 관광수요 증대에 따라 다양한 수입 창출 모델을 개발하고 수익 창출을 극대화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또, “신설되는 경북문화관광공사를 통해 경북이 가진 신라, 가야, 유교문화권의 역사와 자연을 활용한 관광진흥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경북 동해안 교통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 세계인을 경북과 경주로 모여들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가야사특별법이 신라왕경특별법과 경쟁관계가 성립돼 있는데다 정부의 추진 의지까지 더해져 자칫 신라왕경특별법이 가야사특별법에 밀릴 가능성이 우려된다”면서 “지역 정치권과 일심(一心)으로 강력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