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투쟁 주요 국면, 국회의장직 탈환 기회 등 엄중한 상황”

“국회의원 단일화해 두 명이라도 빨리 본업으로 돌아가라”


남유진 경북도지사 예비후보(사진)가 13일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행정가 대 정치인의 1대1 경선”을 제안했다.

그는 회견에 앞서, 최근 김영석 영천시장과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의 불출마 표명에 안타까움을 전하면서 “행정가 출신이 도백이 되어야한다는 말과 반드시 꿈을 이뤄 경북 발전에 도움이 돼 달라는 당부를 가슴 깊이 새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민주당 국회 의석은 121석, 자유한국당은 116석으로 겨우 다섯 석 차이”라면서 다른 야당과 연대할 경우 국회의장직 탈환도 가능한 의석수인 점을 상기시키고, 이 위중한 시기에 “자유한국당은 의원 세 명이 한꺼번에 경북도지사 선거에 올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자유한국당은 경북에 나온 세 명의 국회의원 때문에 명분도, 실리도 잃고 있다.”면서“이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이자, 자유한국당을 걱정하는 당원으로서 세 명 국회의원에게 경선 시작 전 단일화를 제안한다"고 했다.

그는 국회의원 간 후보 단일화를 통해 “행정가 대표와 국회의원 대표가 각기 대표선수로 나서 제대로, 치열하게, 공정하게 경쟁하자”고 입장을 밝히며 “단일화가 추진되면 개인적으로는 사실 손해이나, 하루라도 빨리, 한 명이라도 더, 국회의원의 본업으로 돌아가 우리당과 대한민국을 지키는데 힘을 보태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