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가 3개월도 채 남기지 않은 가운데 경주시장선거에 출마한 예비후보자들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각종 유언비어 등이 난무하면서 후보자들을 곤혹스럽게 하고 있다.

이에 지역 정가에서는 지난 경주시장 선거 혼탁이 재판될 것이라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들 유언비어 대부분은 자유한국당 공천을 희망하는 후보자들이 제일 많아 이는 공천이 곧 당선이라는 지역정서상의 특성이어서 논란이 많을 수밖에 없다는 것.

특히 모 후보 측에서는 당 대표로부터 공천약속을 받았다거나 당협위원장(지역 국회의원)의 내락을 받았다는 등의 허위 소문까지 나돌면서 유언비어를 더욱 부채질하고 있다.

다만 ‘과다한 시세차익을 노린 전형적인 부동산투기’란 A후보 측의 부동산 투기의혹과 B후보의 언론사 재직시절 ‘음주와 무면허운전 등에 의한 벌과금 전력’등은 이미 언론에 적시된 사실이며, 최양식 현 시장은 불출마 선언 후 재출마를 선언하는 등 시민들의 판단에 따라 영향을 미치리라 생각된다.

이는 도덕성을 중시하는 당의 공천 잣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해당 진영에서는 곤혹스러워 하면서 적극적인 해명과 함께 대책마련에도 부심하고 있는 모습이다. 반면 금품살포와 선물세트 제공, 선거를 빙자한 복잡한 채무관계에 대해서는 설만 난무할 뿐 현재까지도 확인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시민단체 관계자는 “지난 선거도 각종 유언비로 혼탁 선거가 주를 이뤄 경주의 자존심을 먹칠하더니 이번 선거 또한 지난선거와 재판이 될까 우려스럽다면서 후보자들의 각종 의혹은 철저하게 진상 규명돼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