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건강한 임신과 출산으로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해 예천교회에서 임산부 및 예비임산부 25명을 대상으로 제13기 행복한 임산부 학교를 개강했다.

예천교회(예천문화사랑방)와 예천권병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복한 임산부학교는 10일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5월 15일까지 총 6회로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운영되며 임산부에게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을 위한 임산부 체조, 아기를 기다리는 동안의 설렘을 가득 담은 출산용품 만들기와 건강한 아기·행복한 엄마를 위한 건강관리 및 구강교육, 임신과 출산으로 오는 변화에 대처 할 수 있는 산전 후 건강관리, 튼살예방법, 모유수유 교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예비·초보 엄마들이 어렵고 힘들어하는 모유수유 체험교실을 통해 유방마사지 방법을 알려주고 직접 실습하면서 출산 후 모유수유를 쉽게 하고 뱃속의 아이와 교감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임신 중 튼살 예방법에 대한 소개로 예비엄마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