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가스公-SK사회공헌위원회 업무지원 '맞손'
  •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
  • 승인 2018.04.16 20:50
  • 댓글 0
   
▲ 한국가스공사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가 최근 서울시 중구 행복나래에서 SK사회공헌위원회와 '사회적 가치 측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가스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SK사회공헌위원회가 보유한 '사회성과 측정 체계와 지표'를 활용해 가스공사의 사회적 가치와 성과를 평가하는 한편 향후 지표 공동 개발과 사회적 가치 측정체계의 사회적 제도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향하는 정부 정책 기조와 이에 대한 법안 제정이 논의되는 분위기 속에서 이번 협약으로 사회공헌 분야를 선도하는 공기업과 민간기업이 손잡고 함께 노력함으로써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근원적 변화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가스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 아래 일자리 창출과 질 제고,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 동반성장과 지역협력 등 건강한 사회시스템 만들기에 매진할 계획이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 3월 '인권경영 시범기관'으로 지정돼 공공분야 인권경영 관련 제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협력 사업 시행을 위한 상생협력 전담부서 설치, 중소 협력기업 지원, 공공요금 인하 등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