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향기 느낄 수 있는 옛 근무복 입고 스킨십 행보

오는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포항시의원에 출마한 무소속 이동훈 예비후보(타’선거구, 효곡.대이동. 사진)의 이색선거 운동이 유권자들의 표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포스코 포항제철소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옛 근무복을 입고 선거구 곳곳을 누비며 스킨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동훈 예비후보가 출마한 효곡·대이동선거구는 故박태준 포스코 회장이 포항제철소 근무자들의 주거지역으로 조성했던 지곡단지를 중심으로 포스코의 향기가 진한 지역이다.

현재까지도 이 지역은 포스코 포항제철소 근로자들이 대거 주거하고 있는 지역으로 이동훈 예비후보의 선거운동 콘셉트가 지역 유권자들의 이목을 끄는데 주효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이 근무복은 입은 배경에는 이동훈 예비후보 또한 포스코 노경협의회 위원을 역임한 현재 포스코 포항제철소 근로자이기 때문으로 그가 제시한 공약 또한 포항제철소 근로자들과 포스코와 연계한 지역복지 향상을 위한 공약들이 많다.

이동훈 예비후보는 “포스코OB를 위한 공간마련과 퇴직 후 재능기부 방안 마련, 복지공간 확대, 제철고 옆 등산로 연결, 성모병원 삼거리 병목현상 해결, 아파트 자치회와 협의체를 구성해 수평적 소통으로 주민의견 수렴, 대이동 다목적 종합복지관 건립 등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