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산하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일산 KINTEX(제2전시장 8홀)에서 열리는 ‘2018년 국제화장품원료기술전(CI KOREA 2018)’에 참가한다.

국제화장품원료기술전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지속적인 호황과 더불어 천연화장품 및 기능성화장품 시장 확대로 고부가가치 원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 원료/기술의 글로벌 위상 강화와 경쟁력 확보, 수출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그간 확보한 우수 연구성과를 소개하고, 그 기술을 산업체에 이전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국내 화장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우수 연구성과 소개는 갈대, 큰고랭이, 며느리밑씻개 등을 활용한 22개 특허 기술에 대한 홍보 포스터 전시, 기술자료집 발간 및 배포, 기술설명회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산업체 맞춤형 종합기술지원 사업을 위한 필요기술 수요조사 및 생물자원 산업화 연구회 확대를 위한 회원(사) 모집을 현장에서 함께 진행한다.

산업체 맞춤형 종합기술지원 사업은 산업체 애로기술에 대해 필요기술 수요조사, 내부협의, 현장방문 및 컨설팅, 기술지원, 사후 모니터링 등의 절차로 이뤄진다.

생물자원 산업화 연구회는 담수생물 및 지역생물자원 실용화·산업화를 위해 주기적인 세미나 개최, 산업계의 핵심수요 파악, 맞춤형 공동연구 추진 등을 수행한다.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이번 박람회 참가로 국내외 화장품 및 바이오 산업체와의 교류를 통해 담수생물자원의 유용 바이오 소재로서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