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협위원장 포기로 공천권도 없는 무자격자

부재중 전화 보고 답신 전화한 것일뿐

이철우 국회의원(사진)은 25일, 김천시장 후보 공천을 위한 경선 여론조사와 관련해 자신에게 여론조사 승리를 축하하는 전화를 했다는 한국당 최대원 후보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최대원 후보는 지난 24일 경선 여론조사가 ‘불법 선거운동’과 ‘공천 조작극’이라며 고발장을 김천시선관위와 경북도당, 김천시 당협위원장에게 제출했다.

그러면서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경선결과 발표 전날 밤 송언석 김천시당협위원장과 경북도지사 후보인 이철우 의원으로부터 축하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철우 의원은 “경선이 끝나는 22일 밤 10시쯤 최대원 후보로부터 전화가 걸려 왔으나 받지를 못했다”면서 “다음날 아침에 부재중 전화가 와 있는 것을 보고 아침 8시쯤 답신전화를 했었다”고 밝혔다.

최대원 후보는 이 의원과 통화가 되지 않자 이 의원에게 직접 문자메시지까지 보냈다.

최 후보는 문자메시지에서 “존경하는 선배 의원님 큰 사랑 감사드립니다. 책임당원 여론조사가 방금 마무리되어 보고드립니다. 끊임없는 사랑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후배 최대원 드림”이라고 돼 있다.

이 의원은 최 후보와 통화하면서 “어젯밤 전화 못받아서 미안하다”고 인사했고, 이어 “수고 많이 했다. 누가 되든지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시민화합을 위해 우리 모두 같이 가자”고 말하고 전화를 끊었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이어 김응규 후보에게도 전화를 걸어 최 후보와 통화한 내용 그대로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깨끗이 승복하고, 시민 화합을 위해 같이 가자”고 당부전화를 했다는 것이다.

또, 송언석 김천시 당협위원장에게도 전화를 걸어 “결과에 승복할 수 있도록 김응규, 최대원 두 후보를 결과 발표 전에 미리 불러 설득하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최 후보와 통화에서 “수고했다. 고생했다”는 의례적인 인사를 축하 전화로 착각하는 것 같다면서 “부재중 전화를 보고 답신전화를 한 것이고, 특정 후보에게만 전화한 것이 아니라 양측 후보에게 똑같은 내용으로 전화를 했는데 축하 전화를 했다고 하니 참으로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하면서 가장 먼저 내려놓은 것이 김천시당협위원장이며, 당협위원장을 내려놓는다는 것은 지방선거 공천권을 행사하지 않는다는 의미”라고 밝히고 “여론조사 결과를 알 수도 없고, 알 수 있는 입장이나 위치에도 있지 않다”며 최 후보측의 ‘축하전화’는 주장은 넌센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최대원 후보측 주장은 오해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런 오해가 오래 지속되는 것은 김천을 위해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해 어쩔 수 없이 그 날의 진상을 밝힐 수 밖에 없다”면서 관련 내용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