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로(YOLO)바람으로 시민 건강증진 UP

김천시보건소(소장 손태옥)는 4월부터 11월 까지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건강증진사업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보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직원 상호 간 업무 공유와 소통을 통해 건강증진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직원역량 강화을 위한 교육을 한다.

이번교육은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공유하여 민원인에게 보다 나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된다.

또한 웃음치료사인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웃음치료 및 레크레이션 교육을 통해 일선에 있는 보건지소 진료소 실무자들이 경로당이나 마을회관 방문 시 각종 보건사업이나 보건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서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바람을 일으켜 열정적으로 배워 나뿐만 아니라 타인까지, 나아가서는 지역주민 전체의 건강증진 향상으로 이어 질 것으로 보인다.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직원 건강체조 등 건강증진사업 관련 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으로 민원인의 요구와 눈높이에 맞는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게 된다.

김대균 보건위생과장은“점점 높아지는 민원인의 기대치에 부흥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시민이 체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