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문화대학교와 (사)대구관광뷰로가 산학협력 협약식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좌측 오용수 대표이사, 우측 박명호 총장)./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24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사)대구관광뷰로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명호 총장, (사)대구관광뷰로 오용수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개발과 현안과제의 공동연구, 대구시 내 관광상품 개발 프로젝트, 학술정보(세미나, 포럼) 교류와 우수인재 양성 등 기타 지역 사회와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박명호 총장은 “(사)대구관광뷰로와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너무나 기쁘다”며 ”함께 노력해서 대구관광에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용수 대표이사는 “전국 최초의 관광과를 개설한 계명문화대와 협약을 체결해서 영광이다”라며 “함께 노력해서 세계속의 1천만 관광도시, 누구나 가고 싶은 대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에 설립한 (사)대구관광뷰로는 대구관광 마케팅, 관광업계지원육성 등 지역관광산업발전을 위한 공익적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대구특화상품 개발, 해외관광객 유치 질적 향상, 관광산업 공동발전도모, 안전적 경영기반 조성 등의 4대전략을 통해 2020년 세계 속의 1천만 관광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