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상공회의소 기업경영지원협의회가 대구상의에서 지역기업 임원, 부서장과 기업지원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지원기관 올해 주요시책 간담회'를 열고 있다.대구상의 제공
대구상공회의소 기업경영지원협의회(운영위원장 기일형)는 지난 24일 대구상의에서 지역기업 임원.부서장과 기업지원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지원기관 올해 주요시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구지방국세청.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대구지방환경청.대구지방고용노동청 등 주요 기업지원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 각 기관의 기본 운영방향과 기업 지원시책, 새롭게 개정된 법·제도 등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최근 청(廳)에서 부(部로) 승격한 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목표로 의욕적으로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과 관련된 많은 지원시책.제도를 안내하기도 했다.

이번 '기업 애로사항 건의' 시간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업계 애로사항을 기관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또한 중소기업에서 갓 졸업한 중견기업은 "외형만 커졌지 중소기업에 가까운데 정부의 지원정책에서 소외되고 있다"며 관계부처에 이에 대한 배려와 대책마련을 요청했다.

대구상의 관계자는 "최근 급변하는 정세에 지역기업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며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면서 "특히 앞으로도 회원기업이 바라는 상의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