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문화/건강
경북콘텐츠코리아랩, ‘2018경북콘텐츠페스티벌’ 개최2017년도 사업성과 소개 및 전문가 강좌, 각종 체험행사 진행!
   
▲ ‘2018 경북콘텐츠 페스티벌(Gyeonbuk Contents Festival) 포스터
경북도가 18일부터 이틀 동안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안동시와 함께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의 2017년 사업성과 발표회인 ‘2018 경북콘텐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콘텐츠코리아랩(Content Korea Lab)’이란 아이디어를 가진 1인이 창작과 창업에 이르는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시설을 뜻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2015~19년까지 추진하는 국고지원사업인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 1년간 총 200여 개의 교육프로그램에 5천800여 명의 (예비)창작자와 경북도민이 참여했으며, 40여 개 기업을 지원/컨설팅해 경북지역의 문화콘텐츠 육성 허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사업운영을 통해 발굴한 창작성과물 70여 종을 선보이고, 창작자들 간 소통의 장을 열어 창작물에 대한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 및 컨설팅 등으로 예비 창업자에게 활로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난해 경북지역 창작자들이 제작한 다양한 아이디어 시제품 전시와 경북지역 MD(머천다이저; Merchandiser), 투자자들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파티 및 비즈매칭(Business-Matching)이 이틀 내내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18일은 현업에 있는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창업 실패의 경험을 통해 성공의 열쇠를 짚어보는 ‘실패 토크콘서트’(강사 김탄휴, 류시형)와 지난 12일에 예선을 가진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결선 및 시상식이 열린다.

19일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랩토커(VJ 및 기자단 등 서포터즈) 3기의 활동 결과보고, 우수랩토커 시상, 해단식이 함께 진행되고, 몽실언니로 알려진 권정생 선생 11주기를 추모해 출간되는 ‘아름다운 사람, 권정생’의 저자 이충렬 작가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진흥원 4층 라키비움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등 경북 도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경험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페이퍼토이 제작, 캘리그라피, 네임택 제작, VR체험 등)이 진행된다.

유수호 경북도 문화융성사업단장은 “앞으로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 국내외 마켓에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부여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창작자·기관·기업·학계 간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상수 기자  ass1920@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