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B대학생녹색기자단은 지난 18일 오후 2시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DGB금융그룹·DGB대학생녹색기자단과 함께하는 대학생 CSR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DGB금융그룹 DGB대학생녹색기자단은 지난 18일 오후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DGB금융그룹·DGB대학생녹색기자단과 함께하는 대학생 CSR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지역대학생과 함께 기업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열린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DGB대학생녹색기자단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 대학생을 포함한 40여 명이 참석, CSR(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열린 대화를 나눴다.

CSR은 기업의 경제적인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적 문제에 기여하는 균형 있는 가치창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는 경영활동을 뜻하는데, DGB금융그룹은 지역대표기업으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에 관련한 3가지 주제를 정해 자유로운 토론의 장이 펼쳐졌는데, 최저임금과 기업환경, 환경문제, 국내외 CSR 사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주제와 의견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DGB대학생녹색기자단은 DGB금융그룹이 지난 2010년부터 지역민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대학생들을 기자단으로 선발해 운영해 왔으며, 지역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환경 관련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대학생 CSR토크 콘서트는 대학생의 시선에서 본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를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뜻깊으며, 앞으로도 대학생의 시선으로 살핀 여러 사례를 토론,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해 기업 발전과 대학생 경험 공유의 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CSR은 기업이 경제적인 측면만이 아닌 사회적, 환경적 측면을 모두 고려하는 경영활동으로 최근 기업경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전략적 요소”임을 강조하며,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 지역 대학생들에게 CSR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이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써 미래 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