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청송군종합문화복지타운에서 열린 유방건강강좌 .교육장면 / 청송군 제공
청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청송군종합문화복지타운 대공연장에서 지역주민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핑크리본캠페인‘2018 Pink Tour 유방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청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청송군의 지역사회보장 추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 제공 단체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민(民)·관(官)협치(governance) 기구로 대표협의체(17명), 실무협의체(22명), 실무분과(6개분과 49명),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8개 읍면 121명)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아리따운 내 가슴愛 333 - 한 달에 한 번 유방자가검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와 아모레퍼시픽, 한국유방건강재단이 함께 참여했으며, 여성의 유방건강에 대한 관심과 생활 속 유방자가검진을 독려하며 유방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캠페인에 참석한 송모(여·37) 씨는“이번 건강강좌가 지역의 여성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며 평소 “남의 일이라 생각하며 안일하게 생각해오던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오늘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인식하계 된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또한 청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영만 실무위원장은“핑크리본캠페인, 핑크투어 유방건강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복지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분과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