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구역은 경산이지만 대구 시지 맞닿아 인프라 공유 아웃도어 특화단지… 산책로·조깅트랙 등 904가구 대단지 조성

코오롱글로벌이 25일 경산시 정평동 100번지 일대 ‘정평역 코오롱하늘채’ 904가구 아파트 대단지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분양에 들어간다.

경산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 지상 29층 아파트 9개 동으로 전용면적 기준 74㎡, 84㎡ 등 아웃도어 컨셉을 살린 총 904가구 규모이다.

이곳은 행정구역은 경산시에 속하고 있으나 대구시 수성구 시지지구와 맞닿아 있어 시지지구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동시에 청정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거주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대구도시철도 2호선 정평역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달구벌대로, 경안로, 월드컵대로, 범안로 등 인근에 있어 대구시내·외로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이 우수하고 수성IC, 동대구IC, 경산IC 등이 가까워 타지역 접근성이 좋다.

단지 앞으로 금호강의 지류인 남천이 흐른다.
남천을 따라 조성된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으며 일부 가구는 남천의 영구조망권도 가진다.

홈플러스 경산점과 이마트 경산점, 롯데시네마 경산점이 도보 거리에 있고,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대구미술관, 성암산, 월드컵공원, 삼성라이온즈파크 등과도 가깝다.

또한 경산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정평초등학교가 위치하고 대구시 수성구 시지와 길 하나를 사이에 둔 시지 생활권으로 수준 높은 수성구 사설학원과 시지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코오롱하늘채만의 ‘아웃도어’ 조경컨셉을 적용한다.
국내 최초 아파트 외부공간 브랜드인 코오롱의 ‘아웃도어’는 아파트 주동을 제외한 모든 야외공간을 운동, 놀이, 휴식이 연속적으로 이뤄지도록 집의 개념을 확장 설계해 집 안의 라이프가 집 밖 아파트 단지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웃도어특화단지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으로 꾸며지며 왕벚나무길과 이팝나무길, 단풍나무길, 느티나무길 등 계절별 정취가 느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 중앙 잔디광장을 감싸는 220m 조깅트랙과 다양한 운동시설이 있는 아웃도어 운동장이 조성되고 여름철 물놀이터와 모험놀이터, 유아놀이터도 조성된다.

가구구성은 선호도 높은 전용 74㎡, 84㎡로 904가구를 모두 구성했으며 74㎡는 2타입, 84㎡는 4타입으로 설계했다.

정평역 코오롱하늘채 분양관계자는 “생활여권, 교육여권, 교통여건 등 최고의 조건을 골고루 갖춰져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기대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허설계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경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타운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 ‘정평역 코오롱하늘채’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신매동 234-11번지에 위치하며, 25일 공개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