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 오성캠퍼스 조리실습실에서 열린 '올해 건강식 요리콘테스트'에 참가한 학생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23일 오후 오성캠퍼스 조리실습실에서 '올해 건강식 요리콘테스트'를 열었다.

이날 학생건강증진센터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가 주관한 이번 요리콘테스트에는 53명의 학생이 56점의 요리를 출품해 영양적 측면과 경제성을 고려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15개 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15개 팀은 5천원 미만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식단으로 경연을 펼쳤다. 학생들은 맛있고'Tasty', 경제적이며(5천원 미만으로 요리, Economic), 편리한 한편(20분 안에 조리, Convenient), 건강을 추구하는(MSG 미사용, Healthy) 심사 평가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이번 요리콘테스트에는 요리를 전공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한의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화장품제약자율전공 등 다양한 학과에서도 참여했다.

특히 말레이시아에서 유학온 얼 페이 옌 학생(1학년)이 중국 청명절에 먹는 음식인 '춘빙쥐안차이'라는 음식을 만들어 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또 '춘빙쥐안차이' 음식은 고기가 들어가지 않는 채식음식으로 영양이 풍부하고 변비와 빈혈을 예방해주며 노화방지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다. 이번에 우승한 요리는 학교 구내식당에 1일 메뉴로 제공해 일반학생들의 품평을 거친 후 얼 페이 옌 학생이 희망할 경우 대학에서 창업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안찬우 학생건강증진센터장은 '건강식 콘테스트는 학생들의 눈 높이게 맞는 요리를 개발하고 학생 자신만이 갖고 있는 요리 비법과 노하우를 통해 다른 학생들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개선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 요리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