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학술·문화 교류, 인재 양성 동반 성장 기대

DGIST와 해군사관학교가 문무를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문무전(文武戰)을 개최한다.

DGIST(총장 손상혁)와 해군사관학교(교장 부석종 중장)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DGIST 및 달성군 낙동조정장(박석진교 인근)에서 ‘제1회 문무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양교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문무전은 DGIST와 해군사관학교의 조정 정기전을 비롯한 학술 및 문화 교류 행사로 양교가 학생들을 글로벌 리더십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인재로 육성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해 동반 성장하는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이틀 동안 열리는 문무전에는 DGIST 학부생과 해군사관학교 생도 50여 명이 참가해 조정을 통한 학술과 문화 교류에 나선다. 또한 해군사관학교 생도대장 이수열 준장, 해양체육과장 박미혜 소령, 화학교수 김옥희 소령, DGIST 손상혁 총장, 이성배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여해 양교의 교육 및 연구 협력,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문무전은 25일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DGIST 뇌·인지과학전공 이성배 교수의 ‘퇴행성 뇌질환 연구 동향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한 현재의 노력과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특강, DGIST 캠퍼스 투어, 레크레이션 및 스포츠 활동 등을 진행하며 학술과 문화를 교류한다.

26일에는 낙동강에서 수상 합동 조정훈련을 진행한 후 남·여 너클포어(4+) 500m, 남자 에이트(8+) 1천m 조정 경기를 펼칠 계획이다.

DGIST 손상혁 총장은 “이번 문무전을 통해 DGIST 학생과 해군사관학교 생도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동심, 리더십, 배려심 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과 옥스퍼드대학의 조정 정기전인 더 보트 레이스(The Boat Race)처럼 한국을 대표하는 교류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 양교가 상호 협력하고 전인적 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