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성대 김선순 총장이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드론기계과 한동록 군(좌측 두 번째) 등 학생 4명에게 장학금을 주며 격려했다. 홍승표(세 번째), 이우진(네 번째), 박준세(여섯 번째) 군
수성대학교 김선순 총장은 ‘개교 51주년 및 44회 두봉골 체육대회’를 맞아 드론레이싱 국가대표로 선발된 드론기계과 한동록 군과 대구시장기 전국볼링대회에서 대학부 우승을 차지한 스포츠레저과 박준세 군 등 각종 경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린 학생 4명을 지난 24일 총장실로 불러 격려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드론기계과 한동록 군(18)은 최근 서울한강드론공원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4위로 입상, 드론레이싱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한 군은 오는 11월 중국 심천에서 개최되는 ‘2018 FAI(국제항공연맹) 세계드론레이싱챔피언십’ 국가대표로 출전, 세계 각국 대표선수들과 우승을 다툴 예정이다. 한 군은 전국에서 70여명 선수가 출전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전문대 학생 가운데 유일하게 선발됐다.

또 스포츠레저과 1학년 박준세 군은 지난 14일 열린 ‘대구시장기 전국 남녀볼링대회’에서 남자대학부 우승을 차지했다. 박 군은 이 대회에서 6게임 합계 1천397점(게임당 평균 234.8점)을 기록하는 발군의 성적을 올렸다.

이밖에 동성로뷰티축제의 행사로 지난 12일 개최된 ‘2018년 Beauty Cocktail대회’에서 가정의 달 맞아 기쁨의 선물을 의미하는 ‘과일바구니’ 칵테일을 만들어 특별상과 장려상을 각각 받은 호텔항공관광과 2학년 홍승표 군과 이우진 군도 이날 장학금을 받았다.

김선순 총장은 “각자의 영역에서 너무나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러워 격려하게 됐다”며 “우리 대학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다가갈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