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은 올해 일반직 공무원 현장체험 연수의 일환으로 전남 여수, 순천 일원에서 반부패·청렴 퀴즈 대회와 청렴 사진 콘테스트를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경산교육청 제공
경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5~26일까지 올해 일반직 공무원 현장체험 연수의 일환으로 전남 여수, 순천 일원에서 반부패·청렴 퀴즈 대회와 청렴 사진 콘테스트를 가졌다.

이번 반부패·청렴 퀴즈대회는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공무원행동강령을 생활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경산교육지원청 관내 일반직 총 63명이 참가해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그리고 청렴도 측정과 청렴 시사상식 등에 대해 OX퀴즈, 단답형, 주관식 문제 등 20개 문항이 난이도별로 출제돼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습득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청렴을 주제로 한 사진 콘테스트도 개최해 '청렴'으로 모두 하나가 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을 연출했다. 사진 콘테스트에서 직원들은 멋지게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며 생동감 넘치는 직장생활을 표현했다.
 
대회에 참가한 직원은 투명한 공직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 설 것과, 신뢰받고 믿음을 주는 경산교육을 위하여 모든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원칙과 절차를 투명하고 청렴하게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이금옥 교육장은 "이번 대회로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엿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며,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청렴의식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하고 행복해 할 수 있는 경산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