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보건소는 걷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자발적인 걷기생활 유도를 위해 28일부터 6월 8일까지 2018 야간걷기교실 참여자 150명을 모집한다.

야간걷기교실은 6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2회(월,목)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40분까지 운영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초설문조사 및 체성분, 혈압·혈당 검사를 실시한 후 건강위험요인 대상자로 판정되면 참여자 동의하에 건강상담 등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매회 운동지도자를 초빙하여 올바른 걷기방법에 대한 지도, 걷기 전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을 실시하며, 통합건강증진사업과 함께하는 테마별 건강걷기교실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 곁으로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작은 보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테마별 건강걷기교실은 고혈압·당뇨병, 영양, 치매, 금연·절주 등 건강테마 다섯 가지를 정하여 운영기간 동안 참여자 중심의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며 보건사업 홍보를 통한 주민들의 적극적 자가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간걷기교실 운영으로 규칙적인 걷기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위험요인을 감소시켜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야간걷기교실 운영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접수는 건강관리담당(☎650-8022/80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